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독서 기록 정리 앱 추천

by 여러가지 2022. 1. 8.
반응형

새해 결심으로 책 읽기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정보를 잊어버리곤 하는데요. 그래서 우리에게는 독서 기록 어플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 아이폰에서 독서를 기록하는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드려요. 책을 읽겠다는 결심을 더 확실하게 지켜줄 어플이니 한번 다운받아 기록을 시작해보세요!

 

 

 

1. 북모리

북모리는 읽을 책을 선택한 후 정보를 불러와서 그 책의 페이지, 진도, 읽기 시작한 날짜, 완독한 날짜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인상 깊게 읽은 구절을 정리하소 카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절에 대한 추가 메모, 감상평, 생각할 점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서 타이머 기능을 제공해서 집중력 있게 독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계 기능을 통해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채워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인상 깊은 구절과 함께 추가 기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북모리 어플
북모리-화면

 

 

 

2. 북적북적

북적북적은 책을 읽은 기록을 권수로 저장하지 않고, 책의 높이로 저장하는 앱이에요. 그래서 책을 읽을 때마다 자신이 읽은 책이 몇 cm인지 확인할 수 있죠. 또한 책을 읽을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책을 권수가 아니라 cm로 도전하는 새로운 재미가 있어요. 독서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앱입니다. 

북적북적 어플
북적북적-화면

3. 리더스

책을 혼자 읽는 것보다 함께 읽을 때 더 신나는 거 아시죠? 그래서 리더스 앱은 여러 사람들과 책을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는데 초점을 맞춘 앱입니다. SNS처럼 자신이 읽은 책을 기록하고 추천하고 다른 사람의 책 읽기 경험을 볼 수도 있어요. 무엇을 읽을지 고민이라면 자신과 맞는 친구의 책 읽기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책을 고를 수도 있지요. 온라인 북클럽도 가능해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읽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답니다. 

리더스 어플
리더스-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