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충전 됐다 안됐다 할때 해결 방법 (아이패드 동일)

by 여러가지 2022. 12. 28.
반응형

며칠 전 여행을 가기 위해 보조배터리와 아이폰 케이블 한 개를 챙겼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던 도중 충전을 하기 위해 보조배터리에 케이블을 연결 후 휴대폰에 꽂았는데, 글쎄, 10초 정도 번개 모양의 표시가 나온 후에 바로 충전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시 케이블을 꽂으면 충전이 됐다가 또 10초 정도 후에 꺼지는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처럼 아이폰이 충전됐다 안 됐다 하는 상황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충전 안될 때 확인해봐야 할 것

1. 케이블 문제

위 상황처럼 충전이 됐다 안됐다 하는 경우, 크게 두 가지 문제입니다. 우선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선이 문제인 경우입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2m짜리 아이폰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었고, 여행용으로만 사용하다 보니 항상 똘똘 말아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중간 부분이 단선되어 충전이 불안한 것이 아닐까 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와서 다른 케이블로 바꿔보니 해결이 되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이전에도 같은 경우가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파는 케이블을 사면 항상 그런 것 같더군요. 이런 고속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충전 단자 문제

두 번째 경우는 아이폰 자체의 충전 단자의 문제일 경우입니다. 예전에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그때는 단순히 먼지가 많이 쌓인 것이어서 먼지를 불어주거나, 스카치테이프를 양면테이프처럼 돌돌 말아서 단자 부분을 충전해 주었더니 이런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단자 자체에 문제라면은 아이폰 전체를 리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무선충전이 되는 제품이라면 조금 더 버텨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공식 수리센터에서는 리퍼 밖에 불가능합니다.

정말로 자신의 아이폰 단자 부분이 문제라면 최소 3개의 케이블을 갈아 끼우고, 충전기도 교체해 가면서 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충전 단자 고장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처럼 충전단자가 고장이 났다면, 사설 수리센터에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만 원 정도면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니, 사설 수리점에 가서 점검 후에 충전 단자 부분만 교체를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 충전기 문제

마지막 경우는 거의 없는 경우인데, 콘센트에 연결하는 충전기 자체가 문제인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충전기만 바꾸면 금방 해결되니 별다른 고민 없이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이 너무 느리다면 아래의 충전기처럼 고속 충전이 되는 제품을 사시면 놀라운 충전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주는 충전기는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애플?)

 

혹시 보조배터리와 연결했을 때 충전이 안됐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주세요.

 

 

보조배터리 충전 됐다 안됐다 해결 방법

이 글에서는 보조배터리로 핸드폰 충전 시 충전이 됐다 안됐다 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neva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