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류코드 0xc00000e 해결 방법

by 여러가지 2022. 11. 9.
반응형

오늘은 오류코드 0xc00000e 가 나왔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 카드 문제로 제대로 부팅이 완료되지 않은 시점에서 전원을 계속 껐다 켜기를 반복한 후에 이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윈도우 부팅 USB 활용 (해결)

저의 경우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위 오류코드가 떴을 때 윈도우로 접속이 되기는 했는데 자동 복구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미리 백업해 둔 자료가 없기 때문에 백업으로 복구도 불가능했습니다. 메시지에 부팅 디스크가 있으면 부팅 USB를 넣고 진행하라고 해서 그대로 진행을 했습니다. 저는 정품 USB를 한 개 가지고 있었는데, 정품이 아니어도 부팅 디스크만 있으면 진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1. 부팅 USB를 꼽고 처음 화면이 켜질때 BIOS 설정에서 F2키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부팅 우선 순위를 USB로 설정 후 재부팅하면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3. 윈도우 설치 화면에서 복구 메뉴가 있는데, 거기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자동으로 복구가 진행됩니다.

이 방법으로 데이터 손실 없이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위 오류가 뜬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부팅을 하면  컴퓨터 복구 메뉴로 들어가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명령 프롬프트에 접속합니다. 도스 창이 나오면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bootrec /fixboot 엔터
bootrec /scanos 엔터
bootrec /fixmbr 엔터
bootrec /rebuildbcd 엔터
Y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부팅 시스템을 리셋하게 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는 복구되지 않아 맨 처음 방법으로 복구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 한 후 나오는 화면
명령 프롬프트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