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킨들 EPUB 전자책 넣기

by 여러가지 2022. 12. 28.
반응형

3분 만에 아마존 킨들에 EPUB 형식의 한글책 파일을 넣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로 작성된 국내 전자책을 다운로드만 할 수 있다면 킨들 어느 모델이든 기종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2017년쯤에 외국에서 중고로 산 모델인데, 모델명도 까먹었네요. 4년 만에 다시 켜보니 충전도 잘었는데, 더 이상 외국어로 전자책을 읽지 않아서 이 방법을 찾았습니다.

 

국내에서 전자책을 epub 형식으로 구매 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은 구글 플레이북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전자책을 구매하신 후 여기에 걸려 있는 잠금을 풀고 킨들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윈도우 기준입니다.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 처음만 어렵고 이후에는 3분도 안 걸리니 잘 따라오세요. 

https://play.google.com/books

 

더보기

불법 다운로드는 제발 하지 마세요. 전자책은 실물 책이 없는 것일 뿐 똑같은 지식재산입니다. 여러분의 불법 다운로드가 더 이상 좋은 책을 만날 수 없게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시작 전 필수 파일 다운

아래의 파일을 모두 받아주셔야 합니다. 저 버전 외에는 변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1번 파일은 용량이 커서 컴퓨터 사양에 맞게 받으세요. 대부분 윈도우 64비트 일 겁니다.

 

 

1. calibre 4.23 버전

download.calibre-ebook.com/4.23.0/

2. Adobe Digital Editions

3. DeDRM 6.8 버전

 

ADE_4.5_Installer.exe
8.59MB
DeDRM_tools_6.8.0.zip
0.46MB

 

 

요약

구글에서 원하는 전자책을 구매 후 여기에 걸린 락을 풀고 자신의 킨들에 넣는 과정입니다. 처음에는 아래 과정을 거치고 한번 설치 후에는 2-4, 7-8만 해주시면 됩니다.

 

1. 세 가지 파일 다운로드

2. 구글 서재에서 원하는 책 구매 후 epub.acsm 파일 다운로드

3. Adobe Digital Editions 실행 후 -> 라이브러리 추가

4. 내 PC -> 문서 -> My Digital Editions 폴더에 EPUB 파일 생성

5. Calibre 실행 -> 설정 ⋮ -> 환경 설정 -> 플러그인 

6. '파일에서 플러그인 불러오기' -> DeDRM_Plugin 추가 -> '적용' -> 재시작

7. 4번의 EPUB 파일 드래그 -> 책 변환 (EPUB 또는 MOBI 형식)

8. 킨들 연결 -> 기기로 전송 -> 주 메모리로 보내기

 

 

킨들에 EPUB 넣기 상세

1. 세 가지 파일 다운

위에 보시면 세 가지 파일을 다운로드해줍니다. 제가 여러 번 시도와 다른 글을 참고해서 오류가 나지 않는 버전으로 확인한 것입니다. calibre는 4.23 버전, DeDRM은 6.8 버전으로 해야 락이 풀려 킨들에 넣을 수 있습니다.

 


2. 구글 서재에서 파일 다운로드

구글 서재에서 책을 구매하신 후 play.google.com/books 주소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구매한 책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이북으로 보고 싶은 책 파일 하단에 점 세 개(⋮) 누르신 후 '내보내기'를 선택하세요. 선택 화면이 나오면 EPUB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보내기-선택

 

EPUB용-내보내기


3. Adobe Digital Editions 실행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을 실행한 후 파일-> 라이브러리 추가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시 컴퓨터 승인 메시지가 나오면 'ID 없이 컴퓨터를 승인하고 싶습니다.' 체크 후 넘어가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됩니다.

 

라이브러리-추가-화면


4. EPUB 파일 확인

라이브러리 추가 후 아래와 같은 경로로 들어가시면 새로운 EPUB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 내 PC -> 문서 -> My Digital Editions 폴더

생성된-EPUB-파일


5. Calibre 실행

Calibre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오른쪽에 보시면 쩜 세 개(⋮)가 보입니다. 환경설정 누르신 후 플러그인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프로그램 버전이 4.23 버전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몇 번 시도하다가 겨우 방법을 찾았으니 시행착오 없이 제가 위에 드린 링크로 가셔서 파일 받으세요.

 

환경설정-플러그인-선택

 


6. 플러그인 추가

플러그인에 들어갔으면 오른쪽 하단에 '파일에서 플러그인 불러오기'를 누르신 후 세 번째 파일인 DeDRM_Plugin.zip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이후 중요합니다. 아래 '적용' 버튼을 꼭 눌러주시고, 설정을 나온 후 프로그램을 재시작해줍니다. 이것도 역시 6.8 버전의 압축파일을 받아서 해야 하는데, 파일 첨부를 해놨으니 꼭 그걸로 받으세요.

 

플러그인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재시작 후에, 플러그인 검색창에 Dedrm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이 정상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이 안 맞으면 플러그인이 설치되었어도 락을 풀지 못합니다.

 

플러그인-설치-확인


7. EPUB 파일 락 해제

4번에서 만든 EPUB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줍니다. 파일 오른쪽 선택 후 책 변환을 누른 후에 EPUB 또는 MOBI 형식으로 변환해줍니다. 

 

 

책변환

 

저장 형식은 오른쪽 상단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형식 선택 후 오른쪽 아래에서 '확인'을 누르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형식-선택-화면


8. 기기로 전송

위 과정까지 다 따라오셨다면 오류 메시지가 하나도 없어야 합니다. 이후 아마존 기기를 USB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Calibre에서 인식합니다. 이후 왼쪽 탭에 형식에 들어가서 자신이 변환한 책중 옮길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기기로 전송'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옮겨지기 때문에 전송 후 USB 제거 후 바로 적용됩니다.

 

기기-전송하기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킨들 라이브러리에서 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읽고 싶은 책 중 <당신이 옳다>를 선택했습니다. 누워서 딩굴딩굴 책을 보러 이만 가볼게요:)

 

적용-완료-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