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교육 자료 (다운로드)

by 여러가지 2023. 1. 3.
반응형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보수 교육을 듣고 출제되는 문제를 풀고 70점 이상을 맞춰야 합니다. 교육에 필요한 자료들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의수협]+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보수+교육+교재.zip
17.71MB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교육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교육은 화장품을 판매하고 보관하는 업장에서 책임판매관리자를 임명하는 제도입니다.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해 화장품 책임판매업 등록을 위해 꼭 필요한 자격이죠. 책임판매업을 등록 후에도 1년에 한 번씩 보수교육을 들어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들어야 했으나, 코로나 이후에는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때 필요한 자료입니다. 자료의 내용은 거의 변하지 않으니 매년 참고해도 무방합니다.

저 같은 경우 해외 구매 대행으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실적보고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지만, 보수 교육은 들어야 합니다. 책임판매관리자는 대표가 해도 되고 직원을 관리자로 등록해도 됩니다. 오프라인 교육이 있을 때는 관리자가 직접 오프라인 교육을 들으러 가야 해서 보통은 대표자가 등록을 합니다.

사업자를 추가로 낼 경우에는 다른 사업장의 관리자를 추가되는 사업자의 관리자로 추가 등록할 수 없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이럴 때는 가족이나 직원 중 1명을 관리자로 등록해야 화장품 책임판매업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