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직원 양식 hwp 파일과 작성 방법 (4대보험 납부 유예)

by 여러가지 2022. 3. 16.
반응형

휴직원 양식을 한글 파일로 올려드립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휴직원_양식.hwp
0.01MB

 

휴직원 작성 방법

저 같은 경우 국민연금을 비롯한 4대 보험 납부를 유예하기 위해서 휴직원이 필요했습니다. 육아 휴직과 출산 휴가를 이어서 신청하는데, 이때 회사에서 급여를 받지 않고, 고용복지센터에서 주는 지원금만 지급받기 때문입니다. 이때 4대 보험 납부를 유예하기 위해서는, 근로자가 휴직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휴직원의 역할입니다.

자영업자나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에 이 파일을 사용하셔서 납부 유예 신청을 하면 됩니다. 중요한 건 정확하게 휴직서에 명시되어 있는 만큼 납부가 유예되기 때문에 기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은 기간이 지나서 신청도 가능하고, 만일 휴직서 신청 이전에 납부된 4대 보험이 있다면 다음 납부 때 차감돼서 납부를 하거나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휴직서 제출시 질병일 때는 진단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것은 회사 내부에서 근태 처리를 위한 것이고, 4대 보험 납부 유예를 위해서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유에 "상기 본인은 어떤 사유로 언제부터 언제까지 휴직을 신청합니다."와 같이 한 줄 정도의 사유를 적어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